-
코스트코 현대카드는 언제부터 적용되나요?일상의 Tip/각종 생활 꿀팁 2018. 10. 4. 09:00
요즘 코스트코에서 생필품들 쇼핑을 많이들 하십니다. 그만큼 질좋고 가격대 좋은 물건들이 많다는 뜻이겠지요. 코스트코를 대항하기 위해 한국 브랜드로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롯데마트의 빅마켓 정도가 있겠네요. 하지만 같은 창고형 마트지만 그 수준에서는 아무래도 차이를 무시할 수는 없는 것 같네요.
하지만 코스트코를 이용하는 사람으로서 장점이자 단점이 두가지 있습니다. 하나는 연회비가 있는 것!. 솔직히 할인 상품을 대량을 살수 있다는 혜택을 주기에 좋지만 4만원 가까이 되는 연회비를 낼만한 이유가 되는지 해마다 고민하게 된답니다. 예전같이 대식구가 모여사는 것도 아닌데...코스트코에 가서 매번 대용량의 제품만 살 수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어찌보면 얼마 안되는 돈이지만 괜스레 아까운 마음이 들때가 있습니가.
두 번째 단점은 바로 삼성 카드 결재만 고집하는 이유 때문입니다. 아무리 제휴사라고 해도 한 브랜드의 카드로만 제한하다보니 무조건 그 카드를 발급 받아야 하거나 아님 현금으로 구매해야하니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이미 삼성카드를 한번 발급 받은 이후에는 별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지출 차원에서 관리하는 카드가 하나더 늘어난다는 것이 불편했다는 것 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코스트코가 삼성카드를 버리고 현대카드와 손을 잡겠다는 발표를 하였답니다. 이 무슨 청천벽력 같은 소리입니까?? 일부러 현대카드 쓰던 걸 해지하고 삼성카드로 변경 발급해서 쓰고 있는데...다시 삼성카드에서 현대카드로 바꾸다니요...정말 갈대같이 오락가락 하시는 코스트코 입니다.
이제부터 삼성카드의 독점을 현대카드가 이어받을 차례가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코스트코에는 언제부터 현대카드 결재가 적용되게 될까요? 알아보기 위해 코스트코 홈페이지에 가서 직접 확인해 보았습니다.
바로 2019년 5월 24일부터 코스트코에서는 현대카드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코스트코 입장으로는 회원분들께 최고의 상품을 경쟁력있는 가격에 지속적으로 제공하려는 운영 철학과 그 노력을 이어가고자 현대카드와 새롭게 제휴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이는 카드사에게 그만큼의 상당 로얄티를 받는다는 이야기겠지요. 그 많은 회원이 다시 현대카드를 발급받고 사용하게 된다면 현대카드로써도 엄청난 이득이 되겠지요.
코스트코 현대카드로 제휴카드사 변경에 대해서는 홈페이지에 자세히 답변을 해놓았으니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한번 방문해 보셔서 확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직 시간이 있으니 내년 쯤 다시 현대카드에 대해서 알아보면 될 것 같습니다. 2019년 5월 24일이니까요~
>>> 코스트코 신용카드 제휴사 변경예정 관련
[다른 방문자가 지금 읽고 간 글]
'일상의 Tip > 각종 생활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8 번개맨 공연일정 추가 확인 필수!(공개방송, 뮤지컬) (0) 2018.10.09 아이코스 충전안됨 현상 발생 시 해결법은? (0) 2018.10.09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5.5 용량과 가격을 알아봅시다. (0) 2018.10.04 아이폰 카카오톡 테마 다운 8.0 알고 계셨나요? (0) 2018.10.02 앱스토어 150mb 이상 다운로드 제한이 있다고요?? (0) 2018.10.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