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리니지m 투사 스텟(스탯)은 무조건 힘이 우선입니다!
    일상의 Tip/게임 꿀팁 2018. 10. 5. 05:49

     요즘 리니지M 업데이트 이후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사랑이 이어져가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클래스인 투자를 생성할 수 있게 되었고, 신서버인 라스타바드다 오픈 되었습니다. 많은 기다림이 있었던만큼 본격적인 러쉬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리니지는 예전 오리지날 시절부터 매니아 게임으로 유명했습니다. 형편없는 2D 그래픽 퀄리티고 기사가 거대한 칼을 바닥에 질질 끌고 다니는 모습이 왜 그렇게 멋있어 보이던지..스텟(스탯) 하나 잘못 찍어서 키보드 부서지도록 내려치며 후회했던 시간들...한창 스타크래프트가 유행할 때 였지만 옆에서 '띡띡띡' 소리를 내면 리니지를 하는 친구들을 보면 괜스레 저도 하고 싶어지고 그랬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아직까지 옛 감성을 잊지 못해 리니지 오리지날을 찾아 플레이를 하고 있는 사람도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전 물약을 바르고 현질로 샀던 그 아이템들을 잊지 못하는 것이겠죠.

     하지만 지금의 리지니m이라고 현질이 없을 수 없겠죠. 예전에 없던 과금 시스템으로 인해 더욱더 합법적?으로 현질을 할 수 있으니 매니아들의 주머니 사정은 더욱더 어려워지는게 아닐까 심히 걱정스럽기도 합니다. 혹시 문화상품권으로 기프트카드 변경이 필요하신 분들은 제가 정리해놓은 글을 보시고 제대로 현질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 문상 기프트카드로 바꾸기로 게임 현질을 해보기!

    리니지m의 최근 업데이트로 인해 신규클래스인 투사가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대하고 있었는데요. 그럼 이 투사를 어떻게 키워야 할지 흩어져 있는 정보들을 모아서 제가 투사 스텟(스탯)을 어떻게 찍어야 되는지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다시피 투사는 엄청난 간지를 뽐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부터 저런 간지를 가질 수는 없을 것 입니다. 하지만 예전 감성같이 덩치에 걸맞는 거대한 검과 투구에 늘어지는 깃털을 꽂고 맵을 돌아다니는 위엄을 뽐낼 수 있도록 제대로 플레이에 빠져들어야 겠습니다. 

     리니지m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은 어떤 클래스를 선택하든 초반에는 레벨을 키우는 것에 집중해야 할 것 입니다. 이런 육성 게임의 기본이 첫 번째 캐릭터들이 그 다음 캐릭터들을 캐리해 간다고 보면 됩니다. 그렇기에 처음부터 너무 스텟(스탯)에 맞춰서 제대로된 캐릭터를 키운다고 고생하기보다는 게임 전반적인 부분을 파악하는 겸해서 빠른 속도로 랩업을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리지니m을 계속 즐겨오시던 분들이라면 이번에 리니지m이 업데이트하면서 요상한 이벤트를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경험치 합산이라는 기능인데요. 자신 육성해놓은 캐릭터들의 경험치를 하나의 캐릭터로 몰아서 줄 수 있다는 것 입니다. 경험치가 있어야지 스텟(스탯)을 찍을 수 있다보니 이것은 분명 신규 생성된 투사를 키워보라고 등을 떠미는게 확연하게 티가 나는 것 같네요. 몇개의 캐릭터를 키워오신 분은 한 두개 캐릭터를 포기하고 경험치 합산 이벤트를 활용해서 투사를 빠르게 육성하기를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아시다시피 리니지 입니다. 당연히 과금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처음부터 노가다로 투사를 육성하든, 경험치 합산 이벤트를 활용하여 투사를 빠르게 키워내든 리니지m의 투사 스텟은 무조건 힘으로 밀고 나가야 합니다. 유명 유튜버가 알려준 스텟으로 투사는 레벨 70까지 오로지 힘 스텟만 계속 올려줘야 하며, 레벨 71이 되었을 때 dex 1개만 올려주면 됩니다. 이는 회피와 방어 관련해서 필요하다고 하네요. 또한 그 다음부터도 계속해서 힘만 찍어주면 됩니다.

     이처럼 투사 스텟은 오로지 힘으로 밀고 나가시면 됩니다. 어느 분은 레벨 75까지 힘 스텟만 올리라고 조언을 해주던데요. 솔직히 70레벨까지 힘을 올리셨다면 그 후 스텟(스탯)을 스스로 결정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공격 위주인지 탱 위주인지 스스로 판단하는 것이죠.

     리니지m이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서 본격적인 과금 모드로 돌아서게 되었습니다. 빠르게 상위 랭커에 등극되기 위해서는 무한 결재가 필요하게 될 것 같네요. 이번에 제대로 된 아이템이나 캐릭터를 뽑아내는 사람들의 계정은 과히 얼마까지 가격이 올라갈지 기대되는 사항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순진한 우리는 무과금으로 끝까지 리니지m을 즐겨보도록 해요^^


    [다른 방문자도 함께 읽고 간 글]

    진삼국영웅전 등급표를 알려 드립니다!

    나랜디 4.7 히든조합을 공유 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저스트댄스는 가족과 즐기는 게임!

    의지의 히어로 버그판이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