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 카풀 요금 책정은 어떻게 할까요?일상의 Tip/각종 생활 꿀팁 2018. 10. 20. 08:30
요즘 이슈를 불러 일으킨 카카오 카풀에 대해서 어느정도 알고 계신가요? 얼마 전에는 택시기사분들이 카카오 카풀을 반대하기 위해 카카오 본사 앞에 모여 시위를 벌인 적이 있어지요. 과연 이 카카오 커플이 무엇이기에 이토록 택시기사분들이 광분을 하여 반발을 하는 것일까요?
카카오 카풀의 정식 네이밍은 카카오 T 카풀입니다. 이 카카오 카풀은 차만 있다면 크루(운전자)가 되어 십게 손님을 찾고 태울 수 있는 카카오 T의 새로운 카풀 서비스라고 합니다. 막 시작하는 단계라 카카오에서 많은 홍보를 하고 있지요.
하지만 이러한 카플 서비스를 대대적으로 실시하게 되면 많은 범죄에 노출 될 수 있다는 우려의 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택시 기사분들은 자신의 영역을 침범해온 카카오 카풀에게 범죄에 노출될 가능성이 클 것이라고 문제를 제기 하였습니다. 왜냐하면 택시 기사분들의 경우 정기적으로 건강검짐과 교육들을 받고 있으며, 특히 범죄 경력이 있는 경우는 아예 택시 운행 자체를 하지 못하게 되어 있다고 하네요. 그만큼 택시 승객의 안전을 위한 방침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카카오 카플은 이러한 규제가 없으니 누구나 운전자가 될 수 있어 어떠한 문제가 있을지 모른다는 것이죠.
또한 카카오 카플에서 운전자에게 주어지는 자격은 직장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하루에 2회만 운영할 수 있다는 제한 밖에 없습니다. 2회 운영은 출퇴근길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방침에 맞춘 것이겠지요. 하지만 그 금액이 기존 택시요금의 70-80% 밖에 되지 않으니 누가 출근이나 퇴근길에 택시를 이용하겠냐는 말이지요. 말이 2회 운행이지 퇴근은 밤 9시에 하면 그때 회식하고 들어가는 손님을 태우고 귀가 할 수 있으니 거의 택시, 즉 유상운송 사업과 같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저의 개인적 입장은 어떠한 위험이 있고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염려가 있더라도 일단 시작은 해봤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큰 범죄가 일어나야 개선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외국에도 우버 등 많은 카풀과 같은 사업이 성행하고 있고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기에 굳이 한국에서만 이렇게 심각하게 막고 있을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택시 기사분들에게는 안타까운 소식이지만 카카오 카풀은 예정대로 시행될 것 같습니다. 이제는 택시도 어떤 서비스를 제공해야 승객들이 카풀보다 택시를 더 이용할지 고민해야하는 시대가 온 것이죠. 예전같이 승차거부, 손님 선별, 따따블 요금 등은 이제 먼나라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하루 빨리 시대의 흐름에 맞게 개선하고 변화하여 승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택시가 되었으면 하네요.
그럼 오늘 중요한 카카오 카풀의 요금은 도대체 어떻게 책정되고 얼마나 하는 걸까요? 아직 카카오 카풀 요금은 정식 오픈을 한 것이 아니라 별도 측정된 것이 없다고 하네요. 하지만 택시요금으 70-80% 정도로 책정할 예정이라고 하니, 기존 택시를 애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교통비에 대한 부담이 조금 줄어들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친구나 지인의 차를 얻어 탈때도 눈치가 보일 때 있었는데 이 카카오 카플을 이용하여 어느정도 비용을 지불하고 당당하게 이용할 수 있겠네요. 특히 장거리 이동을 할때 운전자에게 미안할 때가 많았는데 이렇게 정식으로 비용을 지불 할 수 있으니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 같네요.
앞으로 정식 런칭될 카카오 카플 요금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아직 정식으로 요금이 책정된 것은 없지만, 택시 요금보다는 저렴하게 나올 것이라고 하니 기대해 볼만 할 듯 하네요^^
'일상의 Tip > 각종 생활 꿀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뽀로로와노래해요 연속 동영상 130분짜리로 잠시 해방!!! (0) 2018.10.21 넥타이 메는법 재빠르게 알려 드릴께요! (0) 2018.10.20 요즘 핫한 그라츠 과자점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0) 2018.10.20 요즘 댓글에 보이는 탈룰라 뜻을 알려 드릴께요! (0) 2018.10.19 판교 현대백화점 휴무일 및 주차장 확인하시고 가세요!! (0) 2018.10.19 댓글